Asp.net에 Database 객체가 있다.

Db에 접근하여 뭔가를 하는 녀석이다.

그녀석들을 알아보자.



1. Database.Close()

: 데이터베이스와의 연결을 닫습니다. 닫아주는걸 습관화하셔야합니다. 연결이 많이 열려서 문제가 생기면 나중에 잡기가 어려워요.


2. Database.Execute( string commandText, params object[] args )

: commandText 쿼리문을 실행한다. 추가적으로 파라메터를 보낼수 있다. Insert, Update, Delete 문에 주로 사용한다. 작성한 쿼리문을 실행해준다.


3. Database.GetLastInsertId()

: 가장 최근에 삽입된 Id 값을 리턴해준다.


4. Database.Open( string name )

: 지정된 데이터베이스 파일인 name 또는 Web.config에 명명된 연결문자열 name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엽니다.


5. Database.OpenConnectionString( string connectionString )

: connectionString 연결 문자열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엽니다. 4번과의 차이는 문자열이 담기 string 변수를 사용하는점이 다를뿐입니다.


6. Database.Query( string commandText, params object[] args )

: 쿼리를 실행하고 쿼리 컬렉션 결과를 반환한다. Select 문에 주로 사용하고 추가 파라메터를 보낼수 있다.


7. Database.QuerySingle( string commandText, params object[] args )

: 6번과 동일하나 하나의 행의 결과값을 반환받는다. 8번처럼 사용도 가능합니다.


8. Database.QueryValue( SQLstatement [, parameters] )

: 7번과 유사할수 있는데 하나의 행이 아니라 하나의 값을 반환받습니다.



원래 6, 7, 8만 하려고 했다가 생각나는대로 다 적었다. 예상보다 좀 늘었다.

다 적고나니 어라 예문이 빠졌네...

예문 못달겠다. 사용법이 어렵지않으니 패스..;;



Posted by T.t.
: